조회수 1,370
  • 이메일보내기
  • 주소복사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미디어·문화·스포츠]

나이와 경력이 너무 많아 서류 통과부터 안됩니다

답변완료
  • 작성자
    손*람
    신청일
    2024.01.04(목) 17:33
    상담분야
    미디어·문화·스포츠
  • 컨설턴트
    황재천 님의 답변입니다.
    답변일
    2024.01.08
    답변평가
■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회사가 갑자기 폐업을 하게 되어 이직을 하려고 하니 나이와 연차가 너무 많아 지원할 회사가 없습니다. 서류부터 통과가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회사 폐업이 결정된건 3개월정도 되었고 지난 12월부터 이직 준비를 하고 있는데 서류 통과가 안되네요. 어느 분야로 지원해야 할까요?

■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지금의 나이와 경력에 지원할수 있는 회사는 어디이며, 어떤쪽을 공략해야 취업에 성공할수 있을지 고민됩니다

직원을 채용하는 회사는 젊은 사람을 채용하려 합니다.
공식적으로는 부인하더라도 현실입니다.

지원할 수 있는 회사는 어디인지와 어떤 쪽을 공략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고 싶어하십니다.
일반 회사의 경우 나이의 다과를 불문하는 채용이 있다고 하더라도 일회성으로 그 회사가 나이를 불문하는 채용 제도를 갖고 있다고 할 수 없습니다.
나이를 불문한다는 걸 공개적으로 내세우는 회사가 아니면 힘듭니다.

나이를 불문하는 회사가 정해져 있지 않은 경우의 응시 방법은

잡포털의 맞춤정보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이 정한 조건(업종, 업무, 연봉조건, 근무지, 근무형태 등등)을 충족하는 채용이 있으면 이메일로 연락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이 때에도 관계가 적은 채용 정보들이 많이 날아오는 걸 보았습니다만 매일 매일 포털 검색을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헤드헌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헤드헌터를 통한 채용은 주로 전문직입니다. 전문성을 가진 분이니 적합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때엔 여러 헤드헌터 회사를 활용하시는 방법이 아무래도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어느 헤드헌터를 통할 것인지를 분명히 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과 관련된 복수의 헤드헌터사가 자신들의 연결이었다고 주장하여 중간에 매우 난처한 입장에 처해 입사를 포기하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일반적인 채용 응시 보다는 제안을 하는 형태로 하시면 어떨까요?
자신이 하던 일을 자신이 맡아 소회사 형태로 할 수 있다는 걸 역제안하는 방법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회사로서도 이익이 되는 방법을 제안하는 겁니다.
이 경우에는 회사/기관 만이 아니라 지방자치단체도 포함하여 고려할 수 있습니다.

홧팅입니다.
다른 회원을 협박, 괴롭히거나 게시판을 잘못된 용도로 사용시 회원들에게 불쾌감을 자아내는 내용이나
외설적인 게시물,스팸성,상업성,광고성,불법적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이나 링크 등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