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 양식

  • 조회수 1,225다운로드수 0
  • 이메일보내기
    주소복사
    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FIS시스템

FIS시스템 자기소개서 샘플

  • 직종
    -
  • 파일유형
  • 요약
    -

* 자료설명

▶ 자신이 가진 열정을 발휘하여 성취감을 느꼈던 경험을 기술하십시오.
[449자/770byte]

바닥을 기던 수학 성적, 빠르게 올리고 공학으로 진학까지

저는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매우 낮았던 학생이었습니다. 수학 성적이 거의 바닥을 길 정도였고, 그러다 보니 자신감이 떨어지면서 더욱 수학을 멀리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수학이라는 과목 자체는 대학에 들어가기 위한 필수적 과목이었고, 수학은 못 하면서 ‘공학도’가 되겠다는 꿈을 갖게 되면서 수학을 피할 수 없게 됐습니다. 그래서 배수진을 친다는 마음가짐으로 수학을 공부하게 됐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꾸준히 수학 성적을 올리겠다는 마음으로 공부했고, 마침내 수학 성적이 학교 내의 상위 10% 이내에 들 정도로 오르게 됐습니다.

수학 성적이 오르게 되자, 목표로 하던 대학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되었고 또한 공부하고 싶은 분야도 생겨나면서 꿈을 그릴 수 있게 됐습니다. 수학을 극복했던 경험은 곧 제 열정을 다한 경험과도 같습니다.


▶ 우리 회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이며, 입사 후 어떻게 성장해 나갈 것인지 기술하십시오.
[542자/940byte]

통계학을 전공했습니다.

수학 실력을 바닥에서부터 정상까지 올린 경험은 곧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라는 자신감과 함께 통계학과를 지원하게 된 계기가 됐습니다. 약점이었던 수학을 공부하면서 수학에 대한 참된 재미를 깨닫게 되었고, 그 계기를 통해 통계학에 대한 관심이 생겨난 것입니다. 다만 통계학을 공부할 때에는 덤벙대지 않는 꼼꼼함이 필요한데, 저는 다소 덤벙대는 성격이었기 때문에 공부할 때 힘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좋아하는 분야였기 때문에 성격을 고쳐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꼼꼼한 성격을 가지려고 모든 일을 할 때마다 ‘메모’하는 습관을 길들이게 됐습니다. 억지로라도 메모를 하는 버릇을 들여놓자 덤벙대는 성격이 금세 꼼꼼한 성격으로 바뀌게 됐고, 통계학을 공부하는 데에서도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덤벙대는 성격을 고치게 되면서 통계학 공부에 도움이 되었던 것은 물론, 어떤 일을 하든지 간에 성과를 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메모하는 습관은 아직도 꾸준히 행하면서, 업무 진행에 있어 실수 없는 사람으로 인정받게 됐습니다.


▶ 본인의 지원직무와 관련하여 자신의 강점/약점을 기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노력을 기술하십시오.
[509자/879byte]

통계학을 공부하며 귀사에 관심을 두게 됐습니다.

통계학과를 졸업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취업할 곳을 찾게 되었고, 그중에서도 귀사의 IT 엔지니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됐습니다. 특히 돈과 관련된 보다 꼼꼼하고 세밀한 작업이 필요하며 국민의 귀한 돈을 관리하는 데에 있어서 큰 책임을 다하는 곳이라는 생각에 더욱 주의 깊게 귀사를 살펴보게 됐습니다. 저는 통계학에 대한 전공지식은 물론 꼼꼼하고 신중한 성격을 통해 업무에 대한 실수가 0%에 가까울 정도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귀사에서 꼼꼼한 일 처리와 더불어 IT 엔지니어로서 능력을 발휘하는 데 부족함이 없을 것이며, 또한 귀사 내에서 경영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자기계발 하겠습니다. 시스템 개발에 대해서도 꾸준히 기술 트렌드를 익히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공부해나가며, 더 나아가 직원 간의 친목 도모 및 같이 공부하는 모임을 만들어 직무 수행에 있어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