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공채자료

  • 취업선배 인터뷰

취업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게시판 타이틀

 [삼성전자] 삼성전자 '이호영' 선배님

조회수 5,187
작성자 : 글쓴이가 현재 오프라인 상태입니다incr*******
날 짜 : 2015.09.04 14:39



▶ 기업 & 부서 : 삼성전자
▶ 담당업무 : 무선사업부

 

 

 

 

 

아, 무선 사업부는 어떠한 부서인가요?
핸드폰 관련된 사업부라고 생각하시면 되요.(웃음)

 

 

라 이프 디자이너라는 수식어는 어떠신지요?
아 직 어리기 때문에 라이프 디자이너라기 보다는 주니어 라이프 디자이너?(웃음) 정도가 좋겠네요! 평소에 하는 일 외에도 문화적인 부분 특히, 음식, 건강, 라이프 스타일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또 일을 하면서 이러한 부분과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 중 이기도 하구요. 그런 면에서는 라이프 디자이너라고 할 수 있겠지요?  
 


UX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본래 UX디자이너가 꿈이었나요?
산 업 디자인과 선배들 중 가장 많이 가는 커리어가 UX디자인 부문이었어요. 저는 IT나 모바일에 관심이 많았는데, 아무래도 선배들의 영향이 컸던 것 같네요.
 

 

 

 

 

그렇지만, 삼성 전자에서 핸드폰 관련 UX디자인을 하시니까 본래 꿈이었던, IT나 모바일분야에서 일하는 것과 마찬가지이지 않나요?
뭐,그런 셈이죠.

  UX 디자인이랑 웹 디자인이랑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음, UX디자인은 삼성전자에서 지원하는 기기들의 어플리케이션의 디자인을 맡아서 한다고 보면 되요. 웹 디자인 같은 경우는 기술을 기획하는 과정들이 좀 더 기술적(공대적?)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 렇다면, UX디자이너를 꿈꾸는 많은 후배들에게 조언 한 마디 해주세요!
IT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써보기도 하시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또 케이스 스터디도 많이 해보고 기획을 직접 해보기도 하고 그런 경험이 중요한 것 같아요.

 

 

댓글 0 | 엮인글 0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나눠보세요) 등록순    추천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