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게시판 타이틀

 현재 경력을 살릴 수 있을까요?

조회수 908
신 청 자 :168*** 님
신 청 일 :2022.01.06(목) 12:26
상담분야 :서비스·여행·숙박·음식·미용·보안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완화되면 항공 지상직이나 호텔 쪽에 취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하는 업무는 백화점 안내데스트로 간단한 사무 업무도 같이 보고 있습니다. 이 경력을 살릴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제 나이가 28인데 항공이나 호텔쪽 취업 가능할까요?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호텔은 언어가 중요하다고 해서 현재 토익을 준비중입니다. 그 외로 준비가 필요한게 뭐가 있을까요?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경력을 살릴 수 있는지, 나이에 대한 제재는 없을지, 언어외로 필요한 소양 및 자격증

컨설턴트 :황재천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22.01.06
답변평가 :

항공이나 호텔 쪽에 취업을 하고자 한다고 하셨는데
어떤 업무를 하고자 하는지가 포인트입니다.
항공이나 호텔의 업무가 여러 개인데 그 업무에 모두 지원하실 수는 없습니다.

백화점 안내 데스크 업무를 하셨습니다.
안내 데스크 업무 경력을 활용하여 할 수 있는 업무를 정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호텔 업무 중 접객서비스 업무도 여러 가지입니다. 그 업무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이고 그 업무를 잘 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지식, 기술, 태도)이 무엇인지 조사를 해 보세요.
그 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백화점 안내 데스크 업무를 연마한 역량(지식, 기술, 태도)과 업무 외로 닦은 역량(지식, 기술, 태도)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업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호텔 접객 서비스 업무의 경우 '호텔경영사'와 같은 자격증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의 경우 필수 자격증이 아니라면 그 자격증이 취업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채용하는 입장에서는 회사가 채용하는 바로 그 업무를 잘 할 수 있기 위해 필요한 역량(지식, 기술, 태도)을 가장 잘 갖춘 지원자가 누구인지에 대해 관심이 있으니 그 역량들을 갖추고 있다는 근거를 보여주는데 초점을 두면 됩니다. 자격증은 그 근거 중의 하나일 뿐입니다.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